top of page

[홀덤기초] 블라인드와 블라인드 룰

최종 수정일: 2023년 10월 10일

블라인드, 블라인드 룰

블라인드 베팅이란 게임을 시작하기 전, 즉 플랍이 오픈되기 이전에 미리 베팅하고 시작하는 것을 뜻합니다. 기본 판돈이 없다면 너무 액션(베팅)이 없기 때문에 일종에 블라인드라는 것을 강제로 걸게 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공평하게 한 게임을 진행힌 뒤에 다음 사람이 블라인드를 베팅 합니다. 첫째, 처음 게임 시작이 아니라면 블라인드를 포스트 해야되며 둘째, 빅 블라인드를 포스트 한후에는 스멀 블라인드를 해야됩니다 (특수 경우 있음)

Big Blinds & Small Blinds 빅블라인드란 단어 그대로 큰 액수를 베팅하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블라인드 종류는 1~3 노 리밋 여기서 3이 빅 블라인드며 이 금액은 3달러를 이야기 합니다. 반대로 스몰 블라인드란 작은 액수를 베팅하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고 블라인드 종류가 1~3 노 리밋이라면 여기서 1이 스몰 블라인드 입니다. 이 금액은 1달러 입니다. 아직 용어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정의가 안내려진 분들도 계실겁니다. 계속해서 내용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issed Blinds 미스드 블라인드란 본인의 순서에 담배를 핀다거나 화장실 등 자리를 비우게되어 블라인드를 베팅 안했을 때 주는 일종의 벌칙입니다. 모두가 공평하게 블라인드를 베팅하지만 블라인드를 고의로 피하거나 할 때 주는 벌칙으로 다시 게임을 진행하고 싶다면 블라인드를 베팅 해야됩니다. 이것은 Small + Big blinds가 포함된 금액을 베팅 해야됩니다. 여기서 Small Blinds는 Dead small blinds 이며 추후에 설명합니다. 또다른 경우는 자신에 턴까지 기다렸다가 Big blinds를 베팅하고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Missed Blinds를 베팅을 하지 않으면 게임 진행은 불가합니다.

Post a Big Blinds 두 가지의 경우가 있는데 첫째는 다른 테이블에서 옮겨 왔을 때 빅 블라인드만 포스트를 합니다. 그 이유는 고의적으로 블라인드 자리를 피하기 위해서 다른 테이블로 옮겨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두번째는 내 자리에 빅블라인드 순서가 오는 타이밍에 더 먼 자리로 이동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 또한 고의적으로 블라인드를 피하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몇 칸들 옮기는지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보통은 2칸입니다.) Post Dead a Small Blinds & Big Big Blinds 포스트 데드 스몰 블라인드, 이것은 내 차례가 스몰 블라인드 이지만 자리를 옮겼을 때 발생하는 것 입니다. 스몰 블라인드는 내 베팅이 아니며 자동적으로 그판의 판돈으로 포함되게 되는 것 입니다. 2 빅 블라인드, 2 빅 블라인드가 발생하는 경우는 스몰 블라인드가 게임에서 퇴장 했을 때 발생 하며 빅 블라인드 1개만 있을경우 사람들이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2개를 포스트 하게 됩니다. Small Small Big Blinds & Straddle 딜러 버튼에도 스몰 블라인드가 있고 다음 사람도 스몰 그리고 빅 블라인드가 있습니다. 이건 위의 상황에서 보통 상황으로 바꾸기 위한 방법입니다. 베팅 포지션 언더 더 건에서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빅 블라인드 금액의 2배를 내는 것으로 플레이어가 선택하여 베팅할 수 있습니다. 언더 더 건은 가장 좋지 않은 베팅 포지션이므로 빅 블라인드 금액의 2배를 내서 빅 블라인드 포지션을 빼앗아 오는 것 입니다. 홀덤 게임장 룰에 따라 스트래들을 한번, 두번 더 하는 더블 스트래들, 트리플 스트래들 등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더블 블라인드(Double Blind) Mandatory Straddle & Under the Gun Mandatory Straddle은 홀덤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액션을 더 발생 시키기 위함으로 스트라들을 강제로 포스트 하게 하는 것이며 언더 더 건은 플레이어의 위치를 말하는 것이고 제일 먼저 액션을 취하는 포지션을 뜻합니다. 다른말로는 퍼스트투액트 라고도 표현하며 한가지 표현을 더 추가해보자면 Button(=Dealer) 이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딜러 포지션을 지칭하는 말로 원래 포커 게임이라면 딜러 버튼 자리에 있는 사람이 카드를 나눠줘야 하지만 카지노에서는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 딜러가 진행을 도와줍니다.




 

■ 홀덤 기초 더 배우기

조회수 2,4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