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홀덤기초] 초중급자의 실수

최종 수정일: 2023년 10월 10일



첫 번째로 너무 자주 핸드(승부를 겨루는 최후의 5장 카드)로 플레이를 합니다. 플롭(처음으로 중앙에 오픈되는 3장의 카드)을 보지 않고 2장의 카드로 폴드 하기 쉽지 않습니다. 무늬가 다른 어려운 카드 두장을 가지고도 플레이 한다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윈조이 게임등에서는 플레이를 쉽게 할 수 있으나, 리얼머니 사용하는 게임에서는 절대로 이렇게 큰 핸드로 플레이를 하면 안됩니다. 스타팅 핸드를 잘고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추후 게시)




두 번째로 는 텍사스홀덤 뿐 아니라 게임들을 보면 모두 운이 좋지 않은 패배는 언제나 존재 합니다. 항상 일어나기도 하죠 그뿐 아니라 자신을 화나게 하는 상대도 항상 있습니다. 그런것 들에 휩쓸려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지 못하고 감정에 흔들려 잘못된 판단을 하여 분노의 감정으로 베팅하는 것 뿐아니라 매너없는 행동은 당신을 게임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할 것입니다.





세번째는 홀덤 등 게임을 할때 자신이 감당할수 없는 금액 이상으로 오버베팅 하는 것입니다. 참여자의 심적인 부담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측면에서도 무모한 도전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무모한 심리가 사람들에게 욕심이 생기게 하고 자신이 지탱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금액이 베팅되어있는 판에 눈이 돌아서 포기를 하지 못하게 되며 나락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한 게임에 판돈대비확률 을 신경쓰면 안됩니다. 판돈대비한 확률은 드로잉 핸드에서 매우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이점을 이해하고 적용 하는 사람은 매우 적습니다. 그렇지만 포커 실력을 향상 시키고 싶다면 이러한 이점을 반드시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포커는 4가지 무늬의 카드를 사용 하지만 2가지의 무늬의 투 컬러 덱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 홀덤 기초 더 배우기








조회수 1,1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